나이키코리아

운동 및 경기용품 도매업

나이키코리아설명

  • 관련아이콘

    설립 32년차

    1986년 한국 진출

  • 관련아이콘

    1,200여명

    사원수

  • 관련아이콘

    외국투자기업, 대기업

    기업형태

나이키코리아에 입사해야 하는 이유

  • 전 세계적으로 높은 브랜드파워를 가진 기업
  • 과학적으로 인체를 연구해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제품으로 승부하는 기업
  • 최고의 복지로 직원들에게 일하기 좋은 근무환경을 제공하는 기업

숫자로 보는 NIKE

  • 100대

    Forbes 선정 2016년 가장 가치 있는100대 브랜드

  • 1위

    100대 세계 최고 가치 브랜드 패션 및 어패럴 부문 1위

  • 1위

    Fast Company 선정 2013년 최고 혁신 기업1위

  • 2위

    Reputation Institute 선정 2016년 밀레니얼 세대 대상 평판 기업 2위

사업분야

한계에 도전한다, JUST DO IT!

나이키는 미국 오리건 대학 육상팀 감독이었던 빌 바우어만과 선수 출신의 필 나이트가 1972년 설립한 스포츠 브랜드다. 나이키는 일본의 운동화를 수입해 트럭에서 판매하는 작은 기업 ‘블루 리본 스포츠’에서 출발했다. 이들은 기업명을 ‘나이키’로 바꾸고 운동화에 대한 꾸준한 연구로 자사 생산 라인을 구축한 이후 폭발적으로 성장했다. 현재는 육상, 축구, 농구, 골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스포츠 신발, 의류, 용품을 모두 아우르며 미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NIKE’라는 이름은 그리스 승리의 여신 니케(Νίκη)의 이름에서 따온 것이다. 변변한 매장도 없고 로고도 디자인 전공 학생에게 35달러를 주고 제작할 정도로 영세했던 기업이 쟁쟁한 경쟁사를 제치고 세계적인 기업으로 우뚝 선 것. 나이키의 역사 자체가 한계를 넘은 도전이었다.

대한민국으로 이어진 나이키의 퍼포먼스

나이키는 미국을 넘어 6대륙 160여 개 국가에 진출했다. 이들이 전 세계에서 고용한 직원만 전 세계 3만 명이 넘는다. 한국에는 1986년 처음 출범했다.

나이키 본사의 비전을 고스란히 이어받아 스포츠맨십과 탁월한 기능성이 담긴 스포츠 용품을 국내에 선보이는 나이키코리아는 매년 눈에 띄는 매출 증가를 기록하며 국내 최고의 스포츠 브랜드로 부상했다. 나이키 본사에서도 나이키코리아의 더 큰 성장 가능성을 점쳐 2017년 서울을 세계 12개 거점 도시 중 하나로 선정한 바 있다.

역동적인 마케팅이 세상을 움직인다

관련이미지

나이키 공동창업자인 필 나이트는 “나이키는 마케팅 기반 회사이며, 제품은 우리의 가장 중요한 마케팅 도구다”라며 광고의 중요성을 강조해왔다. 그만큼 나이키는 제품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적극적인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는 기업으로 알려져 있다.

마이클 조던, 박지성, 김연아 등 유명 스포츠 인사가 출연해 스포츠 정신과 열정을 드러낸 나이키의 영상 광고는 매우 유명하다. 나이키는 마라톤, 길거리농구, 풋살 같은 각종 스포츠 대회를 주최하는 스포츠 마케팅을 펼치기도 한다. 축구, 야구, 농구, 아이스하키 팀의 스폰서 활동 역시 활발하다. 나이키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스폰서이기도 하다.

복리후생

“본사와 직영점 직원 모두 동일하게 적용받는 나이키의 특별한 혜택”

  • 아침 식사 제공직원들을 위한 든든한
    아침식사 제공
  • Summer Hour Program Summer 기간에
    매주 금요일은 오전 근무
  • 장기근속자 포상 5년 이상 근속자에게는
    포상 또는 유급휴가 부여
  • Family day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사내 행사
  • 명절 &생일 상품권 지급명절과 직원 생일에는
    상품권 지급
  • 선택적 복리후생 직원 스스로 자기 계발,
    교육, 문화 생활에 맞게 포인트 사용
  • 자녀 학자금 지원직원 자녀의
    학자금 지원
  • 육아기 단축근로 제도 임신한 직원은
    단축 근무 신청 가능
  • 자기계발 지원스포츠, 멘토링, 영어 능력 향상 등
    다양한 교육, 문화 프로그램 지원
  • 경조사 지원 기쁘고 슬픈 일은 함께!
    경조사비 지원
  • 직원 전용 매장 나이키 임직원 및 지인이 함께
    이용할 수 있는 매장
  • Casual Dress Code 제한없는 자유로운 근무복장
  • 수평적인 조직 문화 존중하는 기업문화 구축을
    위해 호칭은 ‘님’으로 통일
  • 단체 및 의료 보장보험 직원 및 가족 단체 보험 지원
  • Bridge & Floating holidays Work & life Balance를 위한 제도

근무환경

"업계 최고의 브랜드, 최고의 근무환경, 직원들의 높은 만족도"

  • 아래 설명 참조
    Show Room 전 직원 미팅 등의 행사가 열리는 쇼룸
  • 아래 설명 참조
    브랜드 캠페인으로 layout design곳곳에 캠페인, 이벤트 사진
  • 아래 설명 참조
    Canteen나이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드러난 휴게공간!
  • 아래 설명 참조
    Canteen 커피는 물론, 토스트와 음료도 즐길 수 있다.
  • 아래 설명 참조
    휴게 공간틈틈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휴게 공간
  • 아래 설명 참조
    Phone BoothPrivacy를 지켜주는 폰 부스
  • 아래 설명 참조
    Baby Dunk워킹맘을 위한 모유수유실
  • 아래 설명 참조
    나이키 직영 매장전국 19개 운영 중인 나이키 직영 매장
  • 아래 설명 참조
    나이키 직영 매장강남에 위치한 나이키 직영 매장
  • 아래 설명 참조
    나이키 이천 물류센터이천에 위치한 나이키 물류센터

채용정보

Who we are looking for

  • 관련아이콘

    Brand Passion

    나이키에 대한 열정

  • 관련아이콘

    Challenge

    도전을 두려워 하지 않는 사람

  • 관련아이콘

    Team Spirit

    팀플레이 정신

인사담당자의 리얼 인터뷰

나이키코리아 HR팀
나이키코리아에서는 매년 대규모의 Summer Internship을 진행하고 있어요.
지원자들이 어필하면 좋은 포인트가 있다면 무엇인가요?
나이키코리아에서는 지정된 입사지원 양식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후보자 분들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표현하실 수 있도록 자유 양식으로 접수 받고 있습니다. 자유양식 안에 자신이 가진 역량과 나이키에 대한 열정을 잘 드러낸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아무래도 외국계 기업이다 보니, 실제로 업무를 할 때,
영어를 사용하는 빈도가 높은지 궁금합니다.
서류전형에서는 절대적인 기준을 가지고 영어 점수를 평가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글로벌 기업이다 보니 영어 사용 빈도가 높기 때문에 영어 능력이 중요합니다. 비즈니즈 레벨 수준의 말하기 능력과 작문 실력이 필요합니다.
나이키코리아는 매장직 역시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복리후생도 동일하다고 들었어요.
현재 전국에 19개의 나이키코리아 직영 매장이 있습니다. 매장 직원 분들은 전국 나이키 매장에서 상품 판매, 재고 관리, 매장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매장 업무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이 곳에서 근무하는 직원들 모두 나이키코리아에 소속된 정규직입니다. 또 나이키 직영 매장 직원분들에게는 나이키코리아 본사 직원들과 동일한 복리후생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나이키코리아에서 채용 시 가장 중점을 두는 부분은 무엇인가요?
나이키가 가진 기업문화와 잘 어울릴 수 있는 지를 살펴봅니다. 나이키에서는 동료와 협업을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팀 플레이어를 선호합니다.
나이키는 변화가 많은 기업입니다. 때문에 새로운 환경에 적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가졌는지, 변화를 주도할 수 있는지, 작은 것이라도 더 나은 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잠재력을 살펴봅니다. 더불어 나이키 브랜드에 대한 열정을 가지고 있는지도 중점적으로 살펴봅니다.

채용시기

Internship(인턴)7~8월 / 경력직 수시채용

채용 프로세스

서류전형 - 면접 - 인적성검사 - 최종합격
Point! 나이키코리아가 직접 알려준 자기소개서 작성 팁!

01인턴 브랜드 열정과 직무 이해도를 어필해라!

인턴과 경력에 따라 자기소개서에서 중점을 두는 포인트가 다릅니다. 인턴의 경우 나이키 브랜드와 지원한 직무를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는지를 살핍니다. 직무와 관련해 스스로 공부한 부분이나 대외활동 등을 통해 직무 이해도를 어필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화려한 스펙을 보유했다고 해서, 합격률이 높은 건 아닙니다. 나이키에 대한 애정, 직무 역량, 나이키에서 이를 펼칠 수 있는 지가 더 중요한 포인트 입니다.

02경력 5가지 포인트를 기억해라!

경력직의 경우 5가지 포인트로 후보자를 살펴봅니다. 첫 째는 직무 전문성(Professional expertise) 두 번째는 인턴과 동일한 항목으로 나이키 브랜드에 대한 열정(Brand Passion)입니다. 팀워크를 중시하는 기업문화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팀플레이 정신(Team Spirit)도 중요한 포인트 중 하나입니다. 이와 함께 커뮤니케이션 능력(Communication Skill)과 영어 능력(Language capability)을 보유했는지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고 있습니다.

기업동영상

직무인터뷰

브랜드 매니저
브랜드로 영감을 전달하다

조강민
Marketing Division
Jordan/Football Brand Manager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나이키코리아 Marketing Division JORDAN/FOOTBALL Brand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3년 차 브랜드 매니저 조강민입니다. 브랜드 매니저는 시즌별 조던/농구, 축구 브랜드 주요 제품을 언제, 어디서, 어떻게 소개할지 고민하는 직무를 담당하고 있어요. 농구와 축구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이 나이키 브랜드를 통해 영감을 얻을 수 있도록 다양한 캠페인 역시 기획 및 실행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매니저로서의 하루 일과가 궁금합니다.

우선 하루 동안 처리해야 할 일과를 정리한 후, 일주일에 2~3번 정도 오전에 본사와의 화상 혹은 전화 회의를 진행 해요. 그 다음 진행되고 있는 제품 출시 및 캠페인 플랜에 대해 정기적, 비정기적 내외부 회의 시간을 가져요. 사이사이 제품 출고, 발송, 서류 작업 등 물류 관련 업무는 물론 다가올 시즌을 대비한 기획 및 문서 작성 업무도 진행해야 하죠.

글로벌 브랜드 나이키의 마케팅 특징은 무엇인가요?

나이키는 전 세계 모든 국가에서 하나의 목소리로 브랜드 가치와 영감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마케팅 방안 기획 시 본사의 글로벌 디렉션을 꼭 염두에 두어야 하죠. 하지만 한국 시장만이 가지는 색도 분명 존재하기 때문에, 글로벌 디렉션과 한국 시장의 특징을 절반씩 고려해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어요.

브랜드 매니저에게 꼭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타깃 소비자에 대한 인사이트를 잘 발굴해내고, 이해할 수 있는 분석 능력이 중요 해요. 또한 다양한 팀과 협력해야 하는 만큼 여러 각도에서 업무를 정리하고 조율하는 능력도 필요 해요.

Nike Summer Internship,
꿈을 펼칠 수 있는 무대

신윤하
DSM Division
Retail Planner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Demand & Supply Management 팀에서 NFS 채널 리테일 플래너로 근무하고 있는 신윤하 입니다. 저희 팀은 ‘CONSUMER DEMAND IS NIKE DEMAND’를 모토로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히 캐치하고, 빠르게 전달할 수 있도록 매니지먼트를 하고 있어요. 제가 담당하고 있는 NFS(NIKE FACTORY STORE) 채널은 쉽게 ‘직영 아울렛’이라고 이해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리테일 플래너는 시장의 트렌드와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해 제품라인을 구성하고, 재고 상황에 따른 프로모션을 기획하는 등 다양한 업무를 담당해요.

Nike Summer Internship을 통해 입사하셨다고 들었어요. 자세한 이야기 부탁드립니다.

2016년에 지원했고, 이후 정직원으로 입사했어요. Summer Internship은 여름 두 달 동안 나이키의 일원이 되어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영컨슈머(young consumer)로서 느꼈던 의견과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제시하고, 나이키만의 전략과 히스토리를 배울 수 있어요. Summer Internship을 통해 이 곳에 더 남고 싶다는 생각이 강렬하게 들만큼 좋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해요. (웃음) 스포츠 브랜드에 대한 열정이 있다면 주저 말고 Nike Summer Internship에 도전하세요!

Retail Planner에게 필요한 역량은 무엇인가요?

DSM 부서에서 가장 강조하고 있는 것이 ‘CONSUMER’, 즉 소비자인데요. 항상 소비자와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어야 해요. 특히 ‘영 컨슈머(young consumer)’의 니즈는 더 빠르게 캐치해야 해요. 또, 리테일 그리고 제품에 대한 이해도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실무를 하는데 있어 도움될 만한 경험이 있을까요?

리테일 분야에 관심 있으신 분은 꼭 브랜드 매장을 경험했으면 좋겠어요. 매장 경험은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이해력도 높아질 뿐 아니라 전반적인 시스템, 준비 과정,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 하는 방법 등을 경험할 수 있어요. 리테일 플래너로서 성장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거예요.

Korea Market
상권 분석 데이터 분석

오정석
Marketplace Development Division
Data Mining Specialist

미니인터뷰

안녕하세요! 나이키코리아 Marketplace Development팀 오정석 Data Mining Specialist입니다. 나이키 제품을 판매하는 전국 천여 개 매장의 오픈, 클로즈, 리노베이션 등 모든 전략을 관리하는 업무를 맡고 있어요. 시장 운용을 위한 의사결정의 토대를 제공하는 것이 바로 데이터 마이닝인데요. 매출 자료, 지역별 상권 데이터 등을 살펴봄으로써 더욱 바람직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타당한 근거를 마련하는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업무의 가장 큰 보람은 무엇인가요?

제가 관리하는 데이터가 나이키의 한국 시장 전략 방향성을 설정하는 데에 활용될 때 가장 큰 보람을 느낍니다. 회사에 기여하고 있다는 것을 새삼 깨닫게 되는 순간이기 때문입니다. 최근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위한 예산안에 제가 정리한 데이터가 사용되었는데, 본사에서 본 안건이 검토되고 피드백이 돌아왔을 때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근무하며 느낀 나이키코리아의 장점은?

‘천국 다음이 나이키’라고 들었고, 지금 실제로 경험하고 있습니다. 수평적이고 자유로운 조직 문화, 워라밸(워크 앤 라이프 밸런스)을 중시하는 분위기는 어느 기업도 따라오지 못할 수준이라고 생각합니다. 더불어 어릴 때부터 나이키 브랜드와 제품을 좋아해온 저에게는 회사에 있는 시간마저 나이키 컬처를 경험하는 즐거운 순간입니다.

Summer Internship으로 입사하신 케이스라고 들었습니다.
입사지원 시 제출하게 되는 자유 형식 에세이 작성 팁을 알려주세요!

먼저 ‘왜?’라는 질문에 대한 명확한 답변을 준비하는 게 좋아요. 왜 나이키에 들어가고 싶은지, 왜 나이키는 나를 뽑아야 하는지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작성하는 점도 유념하면 좋을 것같고요. 형식으로는 나이키 제품의 디자인과 색상을 활용해 에세이를 꾸밀 것을 추천 해요. 저는 나이키에서 가장 좋아하는 제품인 ‘플라이니트 레이서’의 디자인과 볼트 컬러를 사용해 에세이를 디자인했는데, 인사담당자 분들이 기억에 남는 에세이 중 하나로 꼽아주시더라고요.

채용정보

기업뉴스 목록
접수기간 채용제목 경력
채용정보가 없습니다.

오시는길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152
(강남파이낸스센터 30층)

홈페이지 : https://jobs.nike.com